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제천 늦가을 여행기억하기_한방엑스포공원, 한방족욕본초다담

리뷰/국내 여행

by 사랑열기 2020. 12. 12. 09:44

본문

앞에 포스팅에서도 썼듯이 제천하면 한방, 한약재, 보약으로 유명한 검색어가 같이 나옵니다.

이번 여행다움에서 간 여행의 이름은 제천 한방보약투어 입니다.~

그 이름답게 점심도 건강하게 먹고 우리몸에 대해서도 공부하러가봅니다.~

 

한방엑스포 공원은 2010년 9월 제천 국제한방바이어엑스포를 개회하고 이후 공원으로 변경하여

현재는 한방생명과학관, 국제발효박물관, 약초허브식물원, 한방마을 약초판매장등 다양한 볼거리와 한방세계에 대한 체험등 오감을 만족할수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.  매주 월요일에 휴관이네요

www.expopark.kr/

 

제천한방엑스포공원

제천한방엑스포공원 현황, 전시관, 시설이용 등 안내, 단체관람 및 예약 정보 제공.

www.expopark.kr

해설사 선생님도 무료로 신청가능하며, 신청시 우리몸에 대한 혈점과 기능, 약초의 기능및 효능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네요~

이번방문은 한방생명과학관만 방문하였으나 시간이 부족한관계로 전통차 시음은 다음으로 미뤘어요(길건너에 위치)

 

무료입장이며, 체험하기(약초비누만들기등)는 사전예약및 유료체험으로 가능합니다. 코로나로인해 현재는 운영을 하진 않고 있네요~

도착후 3층으로 올라갔어요 경혈점에 대해서 알려주시네요. 우리손에 주요한 혈점이 있는데 잘 눌러주면 건강에 좋다며~ 천천히 알려주셨어요. 스트레스완화와 피부미용개선을 위한 경혈점 테라피. 위 그림보고 한번따라해보세요~

 

오장육부에 대한 설명도 해주시고요~

장희빈이 마시고 죽었다는 사약의 원료인 독초도 보여주시고요~

 

2층으로 내려와서 우리몸의 시간에 따른 장기능의 활동시간표도 설명해주셨어요

신기하네요~^^

1층으로는 간단한 자료를 받고 나왔어요. 짧지만 간략하게나마 공부하고나왔어요

제가 사진으로는 못찍었지만 한방엑스포생명과학관 2층에는 키즈 휴식 공간이 있어요. 놀이터까진 아니고 쇼파와 넓은 매트정도가 있어요~

~10월중순하순에는 야외에서 축제가 있다라고 하네요

 

하지만 다른 엑스포공원이나 전시관에 비해서 체험꺼리나 참가할수있는 기계 등은 별로 없어서 아쉬었어요

사람도 너무 없어서 썰렁하기까지~ㅠ

하지만 여기서 파는 약초 비누는 좋아서 1층에서 구매후 쓰고있네요~

자 다음에는 기대가 많이 되는 족욕을 하러갑니다. 오늘의 여행 마지막 코스에요!

 

 

시중에서 4-5000천원하는 백숙재료까지 선물로 받고 돌아왔습니다.

저녁으로 먹으라고 약채락인증마크가있는 업체의 비빔밥 도시락까지 주더라고요

비록 코로나때문에 차내에서 먹긴 힘들었고. 집에와서 먹었지만 엄청 맛있었어요~

 

 

 

여행다움에서 제천 한방 보약투어로 제대로 몸보신하고 온 기분입니다.

청풍케이블카-약채락통밥-의림지-한방엑스포공원-족욕체험-약채락도시락 까지. 너무 만족스러웠어요

부모님 보내드리려고 예약하려고했는데 코로나로 당분간 중지라고하더라구요. 재개되면 문자준다라고해서 겨울이어도 좋으니 보내달라고했어요 ㅎㅎㅎ

 

지금은 모든게 잠시 멈춤이지만 마음만은 늘 여행을 꿈꾼답니다. ~

 

*상기포스팅은 1단계였던 11월 중순경에 다녀온 여행후기입니다.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